프로그램/C,C++
[C++ 기본 2] 내용 정리
naudhizb
2022. 4. 4.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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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 필요한 타입을 만들자
타입(클래스)를 만들때 사용하는 문법들
(A). 접근지정자(private, public, protected)
(B). 생성자
=> 초기화 리스트로 초기화 하자
=> explicit 생성자
(C). 소멸자
=> 오직 한개만 만들수 있다. 인자를 가질수 없다.
(D). 복사 생성자
(E). static 멤버
(F). 상수 멤버 함수
(G). this 개념.상속과 객체지향 디자인
// 구글 C++ IDioms
// C++ IDioms : C++에서 자주 사용되는 코딩기법에
// 이름을 붙인것!
// 헤더의 내용을 사용자 에게 감출수 없을까 ? "PIMPL 기법"
// Architecture : OS를 만들거나, 미들웨어(DB)의 설계기술
// Design Pattern : 언어에 무관하게 객체지향 프로그램을
// 설계하는 디자인 기법
// IDioms : 특정 언어의 특징을 고려한 코딩 스타일
// call by value 대신 const 레퍼런스를 사용하자 =>
// 각 클래스의 공통의 특징은 기반클래스에 놓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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