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se

인생을 바꾸는 질문 49가지 본문

자기발전

인생을 바꾸는 질문 49가지

naudhizb 2015. 2. 14. 11:34
반응형

인생의 전환점은 그냥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가게 된다.


좋은 질문은 좋은 답변을 이끌어갈 수 있다.


언행일치. 가장 어렵지만, 그처럼 또 쉬운게 어디 있는가?


<나는 내 신체를 최적으로 사용하는가?>

1. 내 현재 식단의 질은 어떤가?

2. 나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가?

3. 나는 매일 내 에너지를 잘 관리하고 있는가?

4. 나는 매일의 스트레스를 얼마나 잘 관리하고 있는가?

5. 나는 바른 자세를 하고 있는가? 

6. 나는 주위 세계를 관찰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나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고 있는가?>

1. 나는 어떤 성과에 진심으로 흥분을 느끼는가?

2. 나는 매일 어떤 '존재의 상태'를 경험하기를 원하는가?

3. 내 우선사항과 가치는 명확히 정의되어 있는가?

4. 나는 원하는 것과 원치 않는 것에 꾸준히 주의력의 초점을 맞추고 있는가?

5. 나는 결정을 신속하게 그리고 자신있게 내릴 수 있는가?


<나는 무엇을 두려워 하는가?>

1.나는 떨치지 못하는 두려움에 대한

   총체적인 리스트를 정직하게 만들었는가?

2.나는 그 두려움이 현실로 나타날 경우 어떻게 대처할 지 상상하고

   각 두려움에 맞서본 적이 있는가?

3. 나는 자신의 한계를 재인식하고 바로잡을 수 있는가?

4. 나는 자신의 한계에 적절하게 도전하고 있는가?


<내 마음은 맑고 초점이 맞아 있는가?>

1. 나는 체계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외면화 하는가?

   (글을 쓰거나 기록하는가)

2. 나는 생각이 떠올랐을 때 그것을 재빨리 포착하는 것을 쉽게 하고 있는가?

3. 지금 내가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4. 나는 정기적으로 자신에게 적절한 지침이 되는 질문들을 묻고 있는가?

5. 나는 시간 대부분을 단일한 업무에 초점을 맞추는 데 쓰고 있는가?

  아니면 끊임없이 다양한 업무들로 이리저리 헤매고 있는가?

6. 나는 목표,프로젝트,그리고 진보를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데 충분한 시간을 쏟고 있는가?


<나는 자신감이 있고 여유가 있으며 생산적인가? >

1. 나는 효과적인 계획 작성 방법을 찾아냈는가?

2. 나는 충실히 계획을 잘 짜놓고 있는가?

3. 나는 수행해야 할 프로젝트와 진행 중인 업무들에 대해서

    최신 목록을 가지고 있는가?

4. 나는 약속들을 정기적으로 모두 검토하는가?

5. 나는 정기적으로 진정한 휴식을 취하는가?

6. 나는 의식적으로 긍정적인 습관들을 만들고 있는가?

7. 나는 비생산적인 습관들을 털어내려고 노력하고 있는가?

8.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마음 편히 거절할 수 있는가?


<나는 어떻게 하면 일을 가장 잘 할 수 있을까?>

1. 내가 특별히 즐기는 것은 무엇인가?

2. 내가 특별히 잘하는 일은 무엇인가?

3. 나는 일을 잘하기 위해 어떤 환경이 가장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가?

4. 나는 가장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경향이 있는가?

5. 나는 다른 사람들과 일하고 의사소통하는 것을 어떻게 하면 더 좋아하겠는가?

6. 현재 무엇이 내 발목을 잡고 있는가?


<나는 행복하고 충만한 삶을 살기 위해 진실로 무엇이 필요한가? >

1. 나는 현재 어떻게 '성공'을 정의하는가?

2. '성공'을 자신에게 좀 더 충실한 방식으로 정의하는 다른 방식이 존재하는가?

3. 나는 자신을 내 눈에 보이는 다른 사람들의 모습과 얼마나 자주 비교하는가?

4. 나는 현재 내 수입 한도 내에서 살고 있는가?

5. 내가 100가지밖에 갖고 있지 않다면 그것들은 무엇일까?

6. 나는 필수와 사치를 구분할 수 있는가?

7.나는 삶과 일에서 무엇에 감사하는가?


반응형

'자기발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멀리해야 할 사람  (0) 2015.08.05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원칙  (0) 2015.06.08
회사생활 팁  (0) 2015.05.26
시각적 사고  (0) 2015.03.31
리얼 스트레칭  (0) 2014.09.26
노무현 전 대통령의 글쓰기 원칙  (0) 2014.01.14
아인슈타인의 명언  (0) 2013.05.2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