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se

파일 찾는 프로그램 추천(Everything, Baregrep, File Finder) 본문

누군가의 상식

파일 찾는 프로그램 추천(Everything, Baregrep, File Finder)

naudhizb 2020. 3. 12. 11:56
반응형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파일을 찾는 파일 탐색기가 있지만, 이따금 파일을 제대로 찾지 못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다. 

이때 사용하기 유용한 몇 가지 검색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1. Everything

 

Everything은 컴퓨터 내의 파일 리스트를 색인화하여 빠른 시간 내에 찾아주는 프로그램이다. 윈도우 7 이후의 운영체제이서는 자체 검색 엔진이 백그라운드로 인덱싱 작업을 수행하지만, 이 프로그램만큼 빠르고 편리하게 파일이나 폴더를 잘 찾아주지 않는다. 하지만, 색인 작업을 위하여 서비스가 구동되는데 이 서비스를 위하여 어느정도의 램을 잡아 먹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정규식으로도 찾을 수 있고, 속도도 빠른 것이 장점이다. 

 

다운로드 : https://www.voidtools.com/ko-kr/

 

 

2. Baregrep

 

Baregrep은 윈도우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리눅스의 grep과 매우 유사하다고 보면 된다. 파일명 뿐만 아니라 파일 내용을 모두 검색하여 찾고자 하는 파일의 내용이 포함된 결과를 찾아준다. 물론 정규표현식도 지원한다. 파일 내부의 모든 내용을 탐색하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질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특정 파일 이름이나 확장자를 가진 파일만을 검색하도록 필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보통 소스코드나 헤더에서 특정 값을 찾기 유용하다. 

 

다운로드 : https://www.baremetalsoft.com/baregrep/

 

 

3. File Finder

윈도우 탐색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마도 속도는 탐색기보다 좀 더 빠른 정도(?) 인것 같다. 프로그램이름이 너무 일반적이라 원래 개발 홈페이지를 못찾아, 블로그를 링크를 건다.

 

다운로드 : https://boann.tistory.com/223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