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se

세상에서 가장 검은 물질은 무엇일까?? 본문

누군가의 상식

세상에서 가장 검은 물질은 무엇일까??

naudhizb 2016. 12. 3. 21:08
반응형


흔히 '검정색'이라고 한다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검정색 플라스틱이나 가죽의 색깔을 상상할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검정 말고 '진짜 검정' 그 중에서도 최고로 검정색인 물질은 무엇일까??



정답은 바로 영국 Surrey NanoSystem사에서 개발한 Vantablack이다.

(https://www.surreynanosystems.com/vantablack/vantablack-s-vis)

** 절대 사진에 후보정을 한게 아니다! 원래 저 물질이 그림을 편집 한 것 마냥 검은색인 것이다.


이 벤타 블랙은 무려 빛의 99.56%를 흡수한다.


 때문에 명암의 구분이 안될 정도로 검은 색 때문에 입체물의 경우 원근감이 느껴지지 않게 된다.


안타깝게도 Vantablack은 시장에 판매되지 않고 있다.


값이 저렴하지 않기도 하지만, 증착시키는게 까다롭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여 


Vantablack을 약간 변형하여 스프레이 형태로 출시한 Vantablack S-VIS가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개인에게는 판매하고 있지 않으며, 영국 국외로 수출하거나 반입할 경우 까다로운 서류 절차가 필요하다고 한다. 



시장에 available 한 '광흡수' 도료는 아마도 acktar사의 제품이 국내에 알려져 있는 듯하다.


이렇게 빛을 흡수하는 도료들은 대부분 광학 장비에 사용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혹시 검색해보고자 한다면

- real black

- ultra black

- optical black / paint

- anti-reflective paint

와 같은 키워드를 통하여 검색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리테일로 직접 파는 페인트 사이트를 구글링을 통해 찾을 수 있었다.

(http://www.gerdneumann.net/english/instrument-building-parts-teile-fuer-den-fernrohrbau/totmatte-schwarze-optikfarbe-deep-black-optical-paint.html)

이 회사의 것도 있는듯 하다.(확실하지 않음 확인 필요; SCHULTAFELLACK )

물론 독일에서 배송되기 때문에 페인트값보다 배송비가 비싸다는게 함정이긴 하지만... 


반응형
Comments